반응형

스마트폰을 이용한 하나 크로스마일 SAVE 미리 상환하기.


1년에 보통 한번 혹은 두번 크로스마일 SAVE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급히 마일리지가 필요할 경우에 SAVE 신청을 하고

크로스마일을 결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동안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혹은,

ARS 1588-2900 을 통해서 진행했던 선결제가 스마트폰앱에서도 가능합니다.


즉 스마트폰, 저는 안드로이드폰이라서 안드로이드폰 하나카드 앱에서 가능합니다.

외환카드 앱에서는 되는지 모르겠지만, 통합 하나카드 앱을 설치하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스토어에서 받아서, 설치 후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그 후 오른쪽 가운데 보면 결제 서비스가 있습니다.

당원 청구금액 선결제,

건별 선결제,

연체대금 결재를 할 수 잇는 곳입니다.


아래와 같이 여러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건별 선결제를 선택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외환은행이나 하나은행계좌가 없고, 

하나카드만 사용하기 때문에  큰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외환은행 혹은 하나은행,

아니면 외환카드나 하나카드를 여러개 사용하는 경우는

청구 단위,

그리고 카드 선택에서 올바른 계좌와 카드를 선택해야합니다.


이용구분은 할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조회를 누릅니다.



선결제는 1회 최대 30건까지 가능합니다.

하나 크로스마일 선결제 이용가능시간은 21시까지입니다.(하나은행 혹은 외환은행)

그 외에는 18시까지입니다.

그리고 하나카드의 경우 이용 건별로 전액 결제만 가능합니다.

즉 나눠서 결제할 수 없습니다.


조회한 하나 크로스마일 SAVE 내역을 선택하고 결제 계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2만 하나 크로스마일의 경우 43원 정도의 이자가 붙습니다.

즉 30만 43원 결제가 되네요.


혹시나 크로스마일을 앱, 특히 안드로이드로 결제하려는 분이 계셨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